두번째 : 강조 포인트 제공
특정 한 기간을 강조하고 싶을 때(2024년 11월)
2024년 11월에 해당하는 별도의 Sales 금액 필요(두번째 측정값)
계산된 필드를 하나 만들어 주자.(2024년 11월달의 Sales 금액을 가져온다.)
새로만든 필드를 행 선반에 올린다.
계산된 필드에 대해 이중축을 생성한다.
양 쪽 축을 동기화 시킨다.
2024년 11월의 Sales 금액을 강조하기 위해 마크 카드를 원으로 바꿔주고, 크기를 키운다.
ctrl 드래그로 계산된 필드를 텍스트 레이블로 넣어주게 되면
전체 라인 차트 중에서 강조하고 싶은 특정 시기에만 레이블이 표시되고, 별도의 마크로써 강조가 가능하다.
정리 : 강조하고 싶은 별도의 측정값을 만들어주고, 이중축을 생성하고, 마크와 레이블을 사용하면 특정 부분이 강조된다.
세번째 : 디자인 효과 또는 컨텍스트 부여
색상 구분을 없애기 위해 마크 카드를 세부 정보로 변경한다.
Technology 카테고리의 Sales 트렌드를 강조해보자.
계산된 필드를 하나 생성해주고,
만든 필드를 행 선반에 올려주면 아래쪽에 생긴 그래프에서 Technology에 대한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위와 똑같이 이중축 생성 -> 축 동기화
가시성이 좋은 적당한 색상으로 바꿔준다.
합계(Sales) 색상의 불투명도를 적절히 설정한다.
정리 : 특별히 원하는 파트를 더욱 두드러지게 함으로써 쉬워진 비교를 통해 인사이트를 도출해낼 수 있다.
공부내용 :
https://www.inflearn.com/course/%ED%83%9C%EB%B8%94%EB%A1%9C%EA%B0%95%EC%A2%8C-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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